일단 지난번에 블라즈 핸드 + 윈API +가상 모니터 드라이버로 손으로 제어하는 가상 데스크탑을 만듬

이번에 진행할 목표는

관성센서를 이용한 모션 추론을 해보려고함.

 

이를 블루투스 통신으로 시도할 예정이라 먼저

블루투스 관련 자료들을 찾아봄

 

 

 

 

블루투스 통신 관련 자료찾다가 

언리얼엔진에서 블루투스 통신하는건 못찾았지만

대신 시리얼통신 플러그인 찾음

 

https://github.com/videofeedback/Unreal_Engine_SerialCOM_Plugin

 

GitHub - videofeedback/Unreal_Engine_SerialCOM_Plugin: Serial Com Port Library for Unreal Engine 4 and Unreal Engine 5

Serial Com Port Library for Unreal Engine 4 and Unreal Engine 5 - videofeedback/Unreal_Engine_SerialCOM_Plugin

github.com

 

 

 

 

 

 

블루투스, 시리얼 통신에 대해서 전혀 모르지만

블루투스 송신한걸 시리얼 통신으로 받을수 있는것 같아보이긴해서

 

esp32로 오일러각 송신시켜서 이걸로 받는 식으로 해볼수 있을듯함.

 

 

 

이 영상에서 스마트폰, 윈도우 블루투스 시리얼 통신 조금 찾아봄

 

https://www.youtube.com/watch?v=xruXQ3T7E9o

 

 

장치 관리자 블루투스쪽에는 컴포트가 안나오는데

 

포트에 보면 블루투스에 직렬링크로 COM3, COM4 두개가 있지만

왜 두개인지 모르겟음

 

 

근대 위 유튜브 영상보고 따라가다가

추가 블루투스 옵션으로 들어가면

 

블루투스 설정 컴포트 확인 가능

 

 

근데 스마트폰-PC 블루투스 연결에서 계속 문제생김

 

 

 

 

 

 

PC 스마트폰간 블루투스 연결이 잘안되서 이부분 pass

 

 

esp32 블루투스 - pc 등 예제

 

https://makerspace.steamedu123.com/entry/ESP32-%EB%B8%94%EB%A3%A8%ED%88%AC%EC%8A%A4-%ED%85%8C%EC%8A%A4%ED%8A%B8-%ED%95%98%EA%B8%B0

 

[ESP32] 블루투스 테스트 하기

본 절은 ESP32를 사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내용과 실습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SS1 특징, 동작원리, 사양, 연결 핀 배열, 출력 값, 주의사항을 알아본다. ESP32를 연결하고, 간단한 코딩으로 블루투스

makerspace.steamedu123.com

 

 

 

아무튼 불루투스 연결하면 시리얼 포트로 송수신 가능해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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