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랭크와 캠
- 크랭크 CRANK : 회전 운동 <-> 왕복 운동으로 변환하는 기계장치. ex) 자동차 엔진, 자전거 페달
- 캠 CAM : 회전-왕복 운동하도록 윤곽이나 홈을 가진 장치. ex) 장난감, 내연기관
![]() 크랭크, https://steemit.com/kr/@skan/3 |
![]() 캠, https://mechengineering.tistory.com/376 |
링크와 오토마타
- 링크 : 여러 링크를 연결해 운동하게하는 장치 ex) 옷걸이, 와이퍼, 우산
- 오토마타 : 스스로 움직이는 기계
![]() 링크, https://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moonbummo |
![]() 오토마타, https://tenor.com/view/automata-art-horse-gallop-crank-gif-13854153 |
제품 개발 과정 : 아이디어 -> 설계 -> 제작 -> 양상 -> 판매
1. 아이디어
2. 설계
- 2D 디자인 : 일러스트레이터, AutoCAD
- 3D 디자인 : 2D 스캐치로 모델링 생성, 제조 시 문제점 파악 가능
3.제작
- 주조 : 재료를 녹여 액체 상태를 형(틀, 거푸집)에 부어 굳히는 방법
- 시제품 : 개발중인 제품 성능 검증, 개선을 위해 제작
4. 양산
- 대량 양산
'하드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두이노회로만들기 - 3. 베터리 쓰기, 내부 클럭 쓰기, LED 점멸 (0) | 2022.07.19 |
---|---|
automata - 6. 기계 요소의 모션 (0) | 2022.07.05 |
automata - 4. 재료와 부품 (0) | 2022.07.05 |
automata - 3. 부품 고정 (0) | 2022.07.05 |
automata - 2. 베어링, 스프링, 결합용 기계요소(볼트, 너트 등) (0) | 2022.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