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쩌는 유튜버를 찾았다.

메스프레소

 

내가 왜 수학 유튜버를 찾았나

이전에는 공부를 할 때 보통 교재 문제 풀거나 공식 외우는 식으로 계속 하곤 했었다.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는 시간이나 체력 낭비도 너무 크고, 금방 잊어버리긴 일수여서

이를 계속 반복하려하니 흐름을 타면 덜하긴 한데 의욕도 너무 떨어지기 쉬웠다.

 

다른 공부방법으로는 하브루타가 있다고 하지만

내 환경은 그렇지는 못했고, 글이나 자료 만들기로 하브루타를 대체하였으나

배우며 정리하는 방식 또한 억지로 반복 외우기보다는 덜해도 체력 소모가 큰 편이긴 했다.

 

그래서 조사하거나 암기하는 식으로 공부할 의욕이 없을 때

지금은 한 곳만 팔게 아니라 넓게 둘러볼 시간이 된것 같아 교양서 위주로 다양하게 찾아보고 있었다.

 

하지만 처음에는 책 어느정도 보긴 했지만 영 책보는것도 점점 질리기 시작했다.

200 ~ 300페이지만 하면 하루에 대충보기도 했지만 길면 길수록 보기 지겨웠고

책보다 편하게 배울수 있는 매체가 필요했는데 가장 적당한게 유튜브

 

하지만 해외에 비하면 우리나라에는 그런 자료가 많지 않은 편이긴 한데

다행이 컨텐츠 잘만드는 수학 유튜버가 한분 계셧더라

 

 

 

 

 

 

 

 

국내에는 매우 드문 수학 주제 유튜버인데

교육 쪽으로 일하시는 분이셔서인지

 

수학 기초는 물론, 이론 정리나 수학자 역사 등

수학의 넓은 분야를 재밋고 가볍게 볼수 있도록 잘 정리해주셨다

 

그래서 가장 처음 본게 수학자 레전드 100명 

내가 이전에 수학 역사 책이나 이것 저것 보면서 봤던 사람들이 조금씩 보였다.

 

이런 식으로 여러가지 보다보면 시간 내서 공부할때 많이 도움될거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