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책은 게임에 사용하는 방법들에 관한 내용인데

역시 일본 사람들이 책을 잘쓴다 싶었다.

 

보통 게임 책과는 다르게 원리를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하다보니

프로그래밍 내용은 전혀 없을뿐더러

수학 내용도 좌표계나 쿼터니언을 제외하면 거의 없다.

 

게임 동작 로직을 지루하게 나열한다기 보다는

어떤식으로 루프를 돌아가면서 동작하는지

상상하기 좋은 예시로 차근차근 설명해주는데

 

보통 게임 방법에 대한 책들은 너무 어려워서 보기 너무 부담스러웠지만

기본적인 게임 기법들을 이해하는데 가장 좋은 책인것같다.

 

 

CPU, GPU 역활과 동작 과정

데이터 압축, 좌표계와 쿼터니언

폴리곤, 쉐이딩 등 

 

게임 책하면 유니티랑 언리얼같은 게임 엔진 프로그래밍 책이

많지만 원리 이해하는데 도움 됨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5651316

 

게임을 움직이는 기술과 발상 - 예스24

〈철권〉 개발자가 전하는 쉽고 재미난 게임의 원리‘CEDEC AWARDS 2013 특별상 수상도서’이 책은 게임기의 구조부터 애니메이션, 3D 그래픽, 수학과 물리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본 기술과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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