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제어, 카메라 제어 뭘 할까 고민하다가

카메라 제어 먼제 시도

 

 

기존에 손 제어는 시작점을 200, 650, 600 으로 설정하고

반정규화 결과에 때라 y, z 로 변화를 주었음

 

 

 

 

 

 

 

세 스크린 위치는 

 

 

 

 

카메라 springarm 000에 놓고

카메라폰을 150, 0, 640에 위치시키면

정면 화면이 꽉차보임

-> 플레이어 스타트를 150, 0, 640 배치

 

 

 

 

 

카메라를 액터 000에 놓진 않을거고

카메라 액터 시작점을 정해야함

다른 화면도 잘 보여야 하므로

다른 화면은 어느 위치 각도여야 최대 화면이 되는지 찾아야함

 

일단 정면의 경우 970 일때 최대화면

옆화면도 중심점 접선과 970 지점을 찾아야함

 

 

 

 

그리다보니 생각난게 두 직선의 접점을 카메라 원점으로 사용하면된다.

 

 

 

이거 바로 계산할 방법이 없어서 gpt 한태 도움

 

 

 

 

x 290, y -1440 점을 지나는 기울기가 60도인 직선의 방정식을 알려줘

 

 

주어진 정보를 바탕으로 기울기 60도인 직선의 방정식을 구해보겠습니다.

주어진 점 (x1, y1) = (290, -1440)과 기울기 60도를 이용하여 직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습니다. 기울기 60도는 라디안으로 변환하여 계산해야 합니다. 60도는 π/3 라디안과 같습니다.

직선의 방정식은 일반적으로 y = mx + c 형태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 m은 기울기, c는 y 절편을 나타냅니다.

먼저, 주어진 기울기를 라디안으로 변환합니다:

60도 * π / 180 = 1.047 라디안

기울기가 1.047 라디안이므로, 방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y = tan(1.047) * x + c

점 (290, -1440)를 대입하여 c를 구할 수 있습니다:

-1440 = tan(1.047) * 290 + c

이를 통해 c를 구하면 방정식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계산 결과를 위해 적절한 프로그래밍 언어나 계산기를 사용하여 수식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답을 받앗는데 tan안에 라디안을 넣는게 맞는지 가물가물하다

삼각함수 공식은 이런식이었는데

 

https://johnleeedu.tistory.com/33

 

 

 

 

 

 

 

 

60도는 1.047 라디안인데

 

tan(60)은 약 1.732입니다.

tan(1.047)은 약 1.732입니다.

 

둘다 같은걸봐선

대충

y = 1.732 x - 1942 일듯하지만

 

x에 290을 넣으면 y = 1439.72가 나오긴한데

 

y = tan(60)x - 1942.68이 대충 맞을듯싶다.

 

 

 

가 아니라 법선을 계산해야되는걸 잊엇는데

 

tan(-30)이며 290, -1440를 지나는 직선으로 찾아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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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어진 방정식 y = tan(-30)x + c에서 x = 290, y = -1440일 때, c를 계산해보겠습니다.

우선, -30도는 -π/6 라디안입니다. tan(-π/6)은 -√3 / 3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방정식을 정리합니다.

-1440 = (-√3 / 3) * 290 + c

-1440 = (-290√3 / 3) + c

c = -1440 + (290√3 / 3)

c ≈ -197.29

따라서, 직선 y = tan(-30)x + c가 점 (290, -1440)을 지날 때, c는 약 -197.29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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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n(30) = root(3) / 3 이므로 -30도일땐 - root(3)/3이 맞는듯

 

계산한 직선 방정식은

y = tan(-30)x - 197.29

 

y=0을 대입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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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어진 방정식 y = tan(-30)x - 197.29에서 y = 0일 때, x의 값을 계산해보겠습니다.

먼저, 방정식을 정리하여 x에 대한 식을 도출합니다:

tan(-30)x = 197.29

x = 197.29 / tan(-30)

-30도는 -π/6 라디안이므로, tan(-30)은 -√3 / 3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계산합니다.

x = 197.29 / (-√3 / 3)

x = -197.29√3

따라서, 주어진 방정식에서 y = 0일 때, x의 값은 약 -341.16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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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341, 0을 원점으로 사용하면 될듯

 

 

 

 

 

 

 

 

카메라 엑터

341,0,640에 놓고 -60도 회전 시키면 이런식으로 나옴

 

 

 

로컬 좌표계로 바꿔서 970만큼 x전진시켜주면

전진 시키려했는데 뷰포트에서는 스켈레톤에디터와 다르게

로컬계 x 970 전진이 안된다.

 

 

 

 

아쉬운데로 카메라 폰에서 970 전진시켜서보니

너무 크게 나온다.

 

 

 

 

 

 

 

카메라 폰 내 카메라 위치랑

뷰포트 좌표에서 이동시켯을때랑 좀 다른데

 

 

 

 

 

카메라를 480, 0, 0에놓고

 

 

 

 

0도

 

 

-65도

 

 

 

65도

 

 

 

 

했을때 가장 잘 보이므로

 

 

 

월드에서 카매라 폰 위치는 -341, 0, 640으로 잡고

 

카메라 액터내 최대 전진거리는 500

최소 전진거리는 0으로 잡는게 적당할듯

 

게임 실행중 카메라 폰 회전시켰을대 나오는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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