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지난번에 찾은 시리얼 통신 플러그인 쓰려고하는데,

 

 

 

대충 기본맵 만들고

 

 

 

 

게임모드 베이스 만들고

 

 

블루투스게임모드베이스 bp 생성

 

 

 

기본 게임모드, 맵설정

 

 

 

 

이제 시리얼 플러그인 써야되는데

 

지난번에 찾은 플러그인에보면 언리얼 버전별로 여러개 있음.

https://github.com/videofeedback/Unreal_Engine_SerialCOM_Plugin/tree/main

 

 

 

내가쓰는 언리얼은 5.3.2므로 맞는거 다운

 

 

 

 

 

 

프로젝트 폴더에

Plugins 폴더 만들고

다운로드 받은 플러그인 압축해제해서 옮기기

 

 

 

이 상태에서 껏다키면

플러그인에 내가 추가한 플러그인이 등록된걸 볼수 있음.

 

 

 

 

이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거 뭐가있나 보려고 확인

 

 

 

 

우클릭 하면 open serial port가 있는거 확인

 

 

 

 

 

 

open serial port는 serial com object 리턴하는데

이 객체에서 나머지 필요한 기능들 제공.

 

 

 

 

이렇게 하면

아까 1초간격으로 A출력하긴했는데

다음에 다시 실행할땐 시리얼 포트가 열리지 않아서 실행이 안된다.

 

이전 실행때 시리얼 포트 열어놓고 안닫았기 때문인듯

 

 

 

몰랐는데 event end play를 하면 꺼질때 호출할수 있을듯

 

이렇게 게임끝날떄 클로즈 시켜주면

여러번 껏다켜도 정상적으로 블루투스로부터 A를 받아 출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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