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남인천 폴리텍 반 전체로

스마트 테크 코리아에 참관하게 되서 코엑스에 다녀왔는데,

 

이전에 3년 전쯤에 IOT 박람회인가 그 때 잠깐 방문하고, 정말 오랜만에 왔다.

 

여기 주제가 로보 테크랑 뭐 몇가지가 있었는데 그냥 편한 마음으로 구경한게 다라 그냥 사진, 영상 찍은거 몇개 올리고 말란다.

 

 

코엑스 건물 안 

 

 

 

 

시작할때 쯤되니 바글바글하다.

 

 

언제되면 이런걸 진짜 볼수있을까 싶긴한데

무인 자판기들

 

 

 

 

 

 

 

 

 

 

 

 

 

 

 

 

 

지나가다 보니 치킨도 나눠주고 있던데

 

매니퓰레이터로 튀긴 치킨이니까 로봇 치킨..?

 

 

 

 

혼자서 이리저리 다니던 서빙 로봇

 

 

 

 

 

 

 

 

 

 

예전에 인터넷으로 물건 사고 팔때 어떻게 빨리 배송받을 수 있는지 유튜브 정리한 영상을 본적이 있는데

잘 기억은 나진 않는다.

풀필먼트 창고였나? 그런 이름이었던거같은데

 

예전에 본 다큐에서는 바닥을 기어다니는 AGV가 창고에서 물건 가지고 다녔다면

요즘에는 이렇게 아래에 넣어둿다가 꺼내는 식인것 같았다.

 

 

 

 

 

 

 

 

로봇 관련 매체에서 한번쯤은 꼭 나오는 로봇 카페

여기서 실제로 처음봤는데

주문해서 음료 받을수 있게 되어있더라

 

 

 

주문 한 레모네이드

 

 

 

 

내가 주문한 레모네이드를 전달해주는 과정

 

 

 

 

 

 

 

 

로봇은 아니지만 홀로그램 제품도 소개하고 있었다.

기회 되면 이런걸 배워서 좀 만들어보고 싶다.

 

 

홀로그램 영상이 회전하면서 볼수 있는데,

옆면 유리에서도 보일지 궁금해서 봤지만 옆면은 안보이고 정면에만 보였다.

 

 

대충 밥먹고 잘 구경하다 왔다.

아 이력서 쓰고 공부해야되는데 귀찮다.

시간 조금 여유있으니까 의욕이 너무안생기네

+ Recent posts